바이럴marketing 定義(정이),장단점,유형및 바이럴marketing 기업example(사례) 연구및 바이럴marketing 활성화대책 제언 > 유료자료

본문 바로가기



유료자료

바이럴marketing 定義(정이),장단점,유형및 바이럴marketing 기업example(사례) 연구및 바이럴mar…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5:58

본문




Download : 바이럴마케팅 정의,장단점,유형및 바이럴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바이럴마케팅 활성화방안 제언.hwp




그러나 기업은 이것이 저비용 고효율이라는, 소위 가성비가 좋은 마케팅 기법으로 인식하였다.
파워블로그 문제가 가장 크게 부각된 때는 2xxx년 일명 ‘베비로즈 깨끄미 사건’이다.

(2) 인터넷(Internet)광고
- 인터넷(Internet)이라는 채널을 통한 모든 광고
주로 검색광고와 배너광고, 이메일 광고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바이럴 마케팅은 소비자들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기 때문에 기업의 홍보나 광고보다 신뢰도가 높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는 기업이 많다. the twenty-first century에는 公式(공식)매체를 활용한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소비자 하나하나가 모두 매체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점에서 바이럴마케팅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2) 단점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을 SNS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여 바이럴 마케팅용 리뷰를 작성해줄 것을 요구하면서 많은 한계점이 드러났다.
또한, 바이럴 마케팅의 빠르게 퍼져나간다는 特性(특성)상 불리한 내용이나 의도했던 내용과 다르게 해석된다면 기업의 입장에서 크게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다. 대표적으로 파워블로거를 들 수 있다. 경쟁이 치열한 경우, 다양한 세부키워드 및 연관키워드,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여 差別(차별) 화된 키워드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필요하다.

3. 바이럴마케팅의 유형 및 종류

(1) 웹 프로모션
- 온라인(online)상에서 판매 촉진을 하는 행위
온라인(online)상에서는 광고홍보기법은 검색광고, 배너광고, 커뮤니티 홍보, 컨텐츠 마케팅 등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카테고리 特性(특성)과 타겟, 광고목표(目標), 예산 등에 맞추어 efficacy적인 믹스를 하거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제품가격의 2~10%씩 수수료를 받는다는 사실을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는 것은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상 ‘기만적 고객유인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하며,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하였다. 인기가 많고, 상품 마진이 높은 키워드일수록 일반적으로 클릭 당 단가가 비싸게 된다된다.

(5) 오버추어광고
- 네이버, 야후, 네이트 등에 스폰서링크라고 표시되는 검색광고 상품
클릭 당 요금이 부과되며, 클릭 당 비용은 경쟁에 의해서 정해진다.
바이럴마케팅은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파급력이 엄청나기에 잘 활용하면 저비용의 고효율 마케팅기법이다.

(6) 키워드광고
- 오버추어 광고 등과 같은 검색키워드를 활용한 광고
관련 키워드 검색 자사 사이트를 상위에 노출시켜 유입을 확보하는 광고로써 타겟팅에서 월등한 광고상품이
바이럴marketing 定義(정이),장단점,유형및 바이럴marketing 기업example(사례) 연구및 바이럴marketing 활성화대책 제언

순서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1_.gif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2_.gif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3_.gif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4_.gif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5_.gif %20정의,장단점,유형및%20바이럴마케팅%20기업사례연구및%20바이럴마케팅%20활성화방안%20제언_hwp_06_.gif
바이럴마케팅 정의,장단점,유형및 바이럴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바이럴마케팅 활성화방안 제언 , 바이럴마케팅 정의,장단점,유형및 바이럴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바이럴마케팅 활성화방안 제언경영경제레포트 , 바이럴마케팅 정 장단점 유형 바이럴마케팅 기업사례 바이럴마케팅 제언


바이럴마케팅,정,장단점,유형,바이럴마케팅,기업사례,바이럴마케팅,제언,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바이럴마케팅 정의,장단점,유형및 바이럴마케팅 기업사례연구및 바이럴마케팅 활성화방안 제언.hwp( 52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바이럴marketing 定義(정이),장단점,유형및 바이럴marketing 기업example(사례) 연구및 바이럴marketing 활성화대책 제언

다.

“바이럴마케팅”

definition ,장단점,유형
기업instance(사례)
활성화방안(方案)

-목차-

1. 바이럴마케팅의 definition

2. 바이럴마케팅의 장단점 analysis

3. 바이럴마케팅의 유형 및 종류

4. 바이럴마케팅 기업instance(사례)
(1) 이케아 IKEA instance(사례)
(2) BMW instance(사례)
(3) LG전자 instance(사례)
(4) 롯데시네마 instance(사례)
(5) 코카콜라 instance(사례)

5. 결론 및 활성화방안(方案) 제언
1. 바이럴마케팅의 definition
바이럴마케팅은 온라인(online) 공간에서 수많은 정보와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는 environment(환경) 이 형성되었으며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 일반 유저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online) 툴들이 발달함에 따라서 예전에 기업의 입장이나 정보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형식이 아닌 기업과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등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졌다는 점에서 더욱더 발달하게 되었다.

(4) 해외검색엔진마케팅
- 해외 검색엔진 등록 및 검색광고를 통한 유입 확보
일반적으로 국내에서는 구글 광고를 많이 활용하나, 국가별 유력한 검색엔진을 함께 활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3) 검색엔진마케팅
- 검색엔진을 활용한 마케팅
주로 검색엔진에 맞는 웹페이지 및 컨텐츠 설계를 통해 최대한의 노출과 유입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구사한다.

2. 바이럴마케팅의 장단점 analysis

(1) advantage(장점)
초기 바이럴 마케팅은 자신이 사용하고 만족한 제품을 지인에게 추천하고 intro 하는 입소문에 그쳤다. 공동구매를 진행한 유명 블로거 베비로즈가 식품을 오존 세척해주는 깨끄미 기계 제조사로부터…(skip) 깨끄미 1대당 7만원 가량의 판매 수수료를 받은 것이다.

유료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ejumihyan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ejumihyan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