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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략(strategy) 分析(분석)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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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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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마케팅]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략(strategy) 分析(분석) SWOT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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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통합브랜드_‘하우젠’_마케팅전략_분석 SWOT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세계최초 독립냉각 양문형 냉장고를 개발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확보한 삼성전자는 2002년 8월 삼성 하우젠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넘보게 된다 같은 해 10월 하우젠으로 브랜드 네임을 바꾼 삼성전자는 …(투비컨티뉴드 )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생활가전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아 가전제품사업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의 회사연혁은 다음과 같다.

[마케팅]통합브랜드_‘하우젠’_마케팅전략(strategy)_分析(분석) SWOT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목 차 -

1. 기업과 제품 introduce
(1) 회사연혁 - 삼성전자
(2) 삼성 하우젠의 탄생배경
(3) 하우젠 introduce

2. 시장상황 analysis
(1) 環境analysis
(2) SWOT analysis

3. 마케팅전술
(1) STP 전술
① Segmantation (시장세분화)
② Targeting (표적시장)
③ Positioning (포지셔닝)
(2) 4P`s 전술
① Product
- Product
- Brand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평가
프리미엄 생활가전 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술 analysis

1. 기업과 제품 introduce

(1) 회사연혁 - 삼성전자

년도
연혁
년도
연혁
1969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1997
세계최초 독립냉각 양문형 냉장고
1969
생활가전사업 설립
1998
세계최초 인테리어 양문형 냉장고
1972
냉장고 사업개시
2000
세계최초 디지털 세탁기
1974
에어컨, 세탁기 사업개시
2002
하우젠 탄생
1978
청소기 사업개시
2003
최초 은나노 세탁기
1979
전자렌지 사업개시
2005
세계최초 4도어 냉장고, 서라운드 에어컨, 세계최초 에어 세탁기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다.
그 당시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제품 브랜드 중심의 광고전술이 주가 되었다.

(3) 하우젠 introduce
▷ 하우젠의 의미
하우젠은 독일어로 ‘집(Haus)’과 중심(Zentrom))’의 합성어다. 한마디로 ‘생활의 중심’을 상징한다. 그리하여 삼성전자는 통합 브랜드 전술을 선택하였고, 이와 같은 배경에서 2002년 8월 탄생한 것이 바로 하우젠이다. 광고 등 마케팅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전 제품 간에 시너지 efficacy를 창출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했다. , [마케팅]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략 분석 SWOT 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략 분석 SWOT
다. 이러한 하우젠은 생활가전통합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격 가전의 대표 브랜드, ZEN Style의 세련된 디자인, 차별화된 기술의 자부심, 세련된 컬러 리모델링 시스템을 모토로 삼고 있다아
▷ 하우젠의 제품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제품 통합 브랜드인 하우젠에는 여러 제품군들의 상품이 있다아 최근 ‘하우젠 아삭 김치냉장고’로 이름을 달리한 김치냉장고, 하우젠 ‘바람의 여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은나노 기술로 유명한 드럼세탁기, 하우젠 ‘스마트’ 오븐 등의 백색가전제품과 첨단 기술을 새롭게 도입한 로봇청소기 등이 바로 그것이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제품의 이미지, 즉 제품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아 삼성전자는 그러한 제품 중심의 광고전술의 한계점을 깨닫고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통합 브랜드인 하우젠을 런칭한 것이다.

(2) 하우젠의 탄생배경
▷ 프리미엄 생활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
삼성전자는 외국 브랜드의 가전제품과 맞서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술이 필요했다.

2. 시장상황 analysis

(1) 環境analysis (2001~2002년)

1) Company (자사)
삼성전자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치 아래, 가전제품 사업에 있어서 일찌감치 ‘가전산업의 신성장론’을 발표하였다. 그 해 12월 삼성전자는 日本 기업과의 합작을 통해 생활가전사업을 설립하였고, 이후 냉장고와 에어컨, 세탁기 등 백색가전제품 시장에 다양한 상품들을 쏟아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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