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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마케팅책략및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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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8-05-17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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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대부분의 소비자가 10대부터 30대 사이에 머물러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연령층의 충성고객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맥 모닝의 잠재적 시장의 활성화를 추진하기에 약점이라고 할 수 있다



Strength
세계최대의 패스트푸드 이미지 구축
① 축척된 경영 노하우
②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③ 직영화를 통한 수익률 극대화
④ 메뉴의 간편함
⑤ 철저한 직원교육 시스템
⑥ 독창적이고 눈에띄는 광고

Weakness
맛이라는 측면에서 부정적인 인식이 강함
① 영양적 불균형
② 외국 기업의 이미지
③ 정크푸드 인식(영화 슈퍼사이즈미 등)
④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 충족이 어려움
⑤ 효율성과 서비스 속도를 중시함으로써 메뉴의 품질이 낮아짐

Opportunity
서구식 라이프스타일 확대
① 젊은 층의 입맛 서구화로 change(변화)
② 패스트푸드 시장의 리더, 인지도 높음
③ 메뉴수요 증가 예상
④ 제품 컨셉과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
⑤ 월드컵을 통한 스포츠 행사후원 후 인지도 상승
⑥ 사회 환원으로 인한 기업 이미지 제고

Threat
좁은 시장에서의 업체 과다출혈경쟁
① 트랜스지방 악effect에 대한 인식
② 웰 빙 트렌드
③ 경쟁사의 시장 진입 활성화
④ 안티 맥도날
레포트/경영경제


맥도날드 마케팅책략및 발전방향

설명

순서







다. 또 2001년에 300호점을 개장하는 등 지속적으로 매출액과 점포를 늘리며 성장해 왔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째인 지난 2006년을 기준으로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그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는 1986년 맥도날드 한국법인이 설립된 이후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째인 지난 2006년을 기준으로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


McDonald marketing 戰略 보고서




















목차 (INDEX)

? 서론
Ⅰ. 기업소개
Ⅱ. 환경analysis(분석) (상황)
1. SWOT analysis(분석)
2. 내부환경 (기업, 고객)
3. 외부환경 (경쟁사, 시장change(변화))

? 본론
Ⅰ. marketing 戰略
1. 4Panalysis(분석) (제품, 가격, 유통, 촉진)
2. 전반적 marketing 7戰略
3. 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4. 제품 성공 事例

? 結論(결론)
1. 교훈 및 발전방향
2. 사회에 미친 effect
* Reference List





Ⅰ. 기업소개 - 맥도날드는 ?
맥도날드는 1955년 establishment 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처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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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Donald marketing 戰略 보고서


목차 (INDEX)

서론
Ⅰ. 기업소개
Ⅱ. 환경analysis(분석) (상황)
1. SWOT analysis(분석)
2. 내부환경 (기업, 고객)
3. 외부환경 (경쟁사, 시장change(변화))

본론
Ⅰ. marketing 戰略
1. 4Panalysis(분석) (제품, 가격, 유통, 촉진)
2. 전반적 marketing 7戰略
3. 광고를 이용한 marketing
4. 제품 성공 事例

結論(결론)
1. 교훈 및 발전방향
2. 사회에 미친 effect
Reference List

Ⅰ. 기업소개 - 맥도날드는
맥도날드는 1955년 establishment 자 레이 크록이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 버나디노에서 ‘스피디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던 딕 맥도날드 형제의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처음 됐다. 첫 매장을 연 지 11년 후 매출이 1천억원을 돌파했으며 이듬해는 매출 2천억원을 돌파하며 그 해 6월 200호점이 개장했다.
어느 나라의 매장이라고 할 것 없이 맥도날드는 첫 번째 매장을 개업한 이래로 4대 기업정신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ness), 가치(Value)를 나타내는 QSC&V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는 제품을 제공, 신뢰를 구축해 왔다.

Ⅱ. 상황analysis(분석)

1. SWOT analysis(분석)

전 세계 인구의 1% 정도가 매일 맥도날드를 찾을 정도로 강력한 브랜드인…(To be continued ) 지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점포의통일성,표준메뉴,규격재료,같은가격,동일품질이라는 것을 통해 글로벌marketing 戰略을 적용하여 지금까지 실천함으로써 축적된 경영노하우로 단단한 입지를 잡고 있다 직영화를 통한 중간상인들의 수수료의 감소를 추진해 수익률을 극대화시킨 것은 맥도날드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맥도날드의 대부분의 상품들은 지방이나 나트륨이 많고 단백질이나 무기질 등이 부족해 영양적으로 불균형하고 한국의 브랜드가 아니고 미국의 브랜드라는 점에서 한국 사람들에게 다가가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다 그리고 패스트푸드라는 점에서 몸에 좋지 않은 정크푸드의 인식이 있는 상태에서 맥 모닝의 출현은 웰 빙을 중요시하는 현대의 사람들에게는 부정적으로 다가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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