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경영전략(戰略)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학술도서

본문 바로가기



학술도서

글로벌경영,경영전략(戰略)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5:51

본문




Download : 글로벌경영,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2) 라이센싱 비즈니스에 관련된 사람들에게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_SLIDE_8_
Hong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국제적/지역의 전문가들이 산업에서 최신의 성장과 추세를 조사해 중국(China)의 라이센싱 사업에 관한 견식을 공유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적 라이센싱 instance(사례)에 ‘The Premier Asian Licensing Awards’수여

전시품목 : 미술과 디자인, 유명인사, 캐릭터, 대학생, 기업브랜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엔터테인먼트, 패션과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등.
_SLIDE_9_
Hong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전시목적

(1) 라이센서와 라이센시에게 파트너를 찾고 그들의 라이센싱 네트워크를 아시아로 확장하는 것을 돕는다.


설명


순서


글로벌경영,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경영,경영전략(戰略)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_SLIDE_1_
글로벌 경영`Licensing` 전략

_SLIDE_2_
목차
라이센싱(Licensing)이란
(1) 관념과 범위, 목적
(2) 長點과 단점
(3) 프랜차이즈 VS 라이센싱
라이센싱(Licensing)의 現況(현황)
(1) Hong 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2) MBC 드라마 대장금
(3) 캐릭터 산업
(4) 삼성과 애플의 특허를 둘러싼 전쟁
(5) 실패 instance(사례)
라이센싱(Licensing)의 발전 방향
경영학 콘서트 내용
_SLIDE_3_
라이센싱이란
라이센싱(Licensing)
- 상표 6등록된 재산권을 가진 개인/단체가 타인에게 대가를 받고 그 재산권에 대한 상업적 권리를 부여하는 사용권 계약
라이센서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노하우등록상표지식 기술 공정 등 가치 있는 상업적 자산권의 일정한 영역을 라이센시에게 계약기간 동안 양도하는 것.

라이센서(Licensor): 상표 등록된 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
라이센시(Licensee): 권리를 대여받는 자
_SLIDE_4_
라이센싱의 범위
특허권자는 실시권의 설정계약에 의해서 실시를 허락할 경우에 특허발명의 실시범위에 관하여 제한할 수 있따

(1) 장소적 범위
- 특허권자는 실시계약에 의하여 특허발명을 실시할 수 있는 장소적인 범위로 한정하여 실시를 허락할 수 있따

(2)실시기간의 범위
- 특허권자는 실시계약에 의해 실시권자가 특허발명을 실시할 수 있는 기간을 제한 할 수 있따

(3) 실시내용의 범위
- 특허권자는 실시계약에 의해 실시태양에 관하여 그 범위를 제한할 수 있따
_SLIDE_5_
라이센싱의 목적
(1) 진출예정국에 수출이나 직접투자에 대한 무역장벽이 존재할 경우 대안으로 적합
(2) 상품을 국가간에 직접 이동시키는 비용이 큰 경우
해외사업 운영방법에 효율적
(3) 기술과 서비스와 같이 이전 방법이 복잡하거나 이전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skip) 무형자산의 경우 效果(효과)적
(4) 투자국의 정치적 위험이 큰 경우, 기업들은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해 직접투자 보다 라이센싱를 선호

_SLIDE_6_
라이센싱의 長點과 단점
장 점
(1) 시장국의 수입장벽 우회가 가능
(2) 현지국의 정치적 위험 노출 가능성 낮음
(3) 대신 반제품 수출이 가능
(4) 현지適應(적응)비용을 상대기업에게 전이가능
(5) 자본, 경영, 자원, 해외시장 경험이 부족하거나 적극적 시장개입의사가 없을 때 유용

단 점
(1) 자사의 브랜드나 기술에 대한 보호와 통제 곤란
(2) 직접 현지에서 마케팅/생산활동을 할경우에 비해 이익이 적음
(3) 경쟁자를 만들 위험
(4) 유연성 측면에서의 제약

_SLIDE_7_
프랜차이즈 VS 라이센싱
프랜차이즈는 라이센싱의 한 형태이지만 보다 훨씬 강한 통제를 가능하게 한다. 새로운 라이센싱 관련 서비스를 증진시키고 공급한다.
_SLIDE_10_
HongKong International Licensing Show
2xxx년의 성과

(1) 15,000명 이상의 라이센시제조업자유통업자소매상인 등의 무역관련 방문객
(2) 16개의 지


글로벌경영,경영전략(戰略)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글로벌경영,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경영,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경영 경영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글로벌경영,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92 )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1_.gif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2_.gif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3_.gif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4_.gif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5_.gif ,경영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x_06_.gif




다.

학술도서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ejumihyang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ejumihyan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