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instance) 分析 > 학술도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학술도서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instance)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2:33

본문




Download :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 분석.ppt




순서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1_.gif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2_.gif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3_.gif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4_.gif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5_.gif [A+,%20스포츠마케팅]%20스포츠%20마케팅의%20개념%20및%20글로벌%20기업의%20사례%20분석_ppt_06_.gif




A+,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개념,글로벌,기업,사례,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 분석.ppt( 52 )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定義)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3. 스포츠 마케팅의 4P
4. 스포츠 스폰서십의 종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을 위한 6Ps
6. 체험 중심의 스포츠 마케팅
7. 박세리 instance(사례) – 삼성
8. 마이클 조던 instance(사례) – 나이키(Nike)
9. 타이거 우즈 instance(사례) – 나이키(Nike)
10. 코카콜라의 올림픽 마케팅 instance(사례)
11. 월드컵 마케팅의 구조
12. 국내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13. 현대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14. 마스터카드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定義) 과 국내외 기업의 적용 instance(사례) 조사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定義)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3. 스포츠 마케팅의 4P
4. 스포츠 스폰서십의 종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을 위한 6P`s
6. 체험 중심의 스포츠 마케팅
7. 박세리 instance(사례) ? 삼성
8. 마이클 조던 instance(사례) ? 나이키(Nike)
9. 타이거 우즈 instance(사례) ? 나이키(Nike)
10. 코카콜라의 올림픽 마케팅 instance(사례)
11. 월드컵 마케팅의 구조
12. 국내 기업의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13. 현대자동차의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14. 마스터카드 월드컵 마케팅 instance(사례)
1. 스포츠 마케팅의 정의(定義)
마케팅은 기업의 목표 시장이 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바라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행위 또는 서로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 주는 과정으로 정의(定義)함.
스포츠 마케팅
- 일련의 교환과정을 통하여 스포츠 소비자(sport consumers)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고안된 행위(제품, 가격, 촉진, 그리고 유통의 계획 과 실천)

- ‘스포츠의 마케팅’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으로 구분되는데, 전자는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스포츠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이고, 후자는 기업의 제품과 소비자를 연결시키기 위해
스포츠를 촉진매체로 활용하는 것

- 스포츠를 매개로 하여 관련된 부분이나 또는 관련될 분야들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마케팅을 하는 과정

- 유형 또는 무형의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모든 범주와 그 자체를 포함한 영역을 상품화하는 것

- 스포츠 소비자의 욕구 충족과 장기적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스포츠 산업 각 부분에 해당하는 스포츠
생산자,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의 교환과 관련된 모든 활동
2.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국민들의 레저 욕구에 기반한 각종 프로스포츠를 비롯한 스포츠 관련업체들이 고객만족을 …(To be continued )
통해 소비행동의 다각화를 꾀하기 위해서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함.
스포츠 마케팅의 유형
유형
내? 용
스폰서십
(Sponsorship)
후원 회사가 행사 비용, 또은 해당 비용을 지불하고 그 행사를
후원하는 것
라이센싱
(Licensing)
대회의 로고나 마스코트를 후원하는 기업의 상품에 붙일 수 있는 권리
머천다이징
(Merchandising)
대회의 마스코트나 로고, 선수의 캐릭터 등을 사용해 기념품 등
기타 상품을 만들 수 있는 권
인도스먼트
(Endorsement)
선수나 팀을 후원하여 경기용품 및 의류 등에 후원사의 로고 등을
새겨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
TV 중계권
(TV Right)
대회 운영단체에 일정금액을 내고 TV 중계에 관한 모든 권한을 위임
받아 각 나라 또는 국내의 타 방송사에 일정금액을 받고 방송 중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 출처 : 김호(1998), 스포츠 마케팅의 개요를 기초로 재구성
3. 스포츠 마케팅의 4P
스포츠 마케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하여 제품(Product), 촉진(Promotion), 장소(Place), 가격(Price)등의 戰略이 필요함
구분
내용
제품
(Product)
스포츠 경기나 센터 등의 시설과 program 그리고 신발이나 유니폼 등의
유형적인 품목인 스포츠용품과 같이 스포츠와 관련한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
가격
(Price)
제품이나 서비스에 화폐 액으로 표시되어 그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용 또는
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써 구매자가 판매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대가
유통
(Place)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질적인 제공 경로 및 장소로써 스포츠용품 등을 도매상
이나 소매상에게 전달하거나 경기장이나 스포츠 센터 등의 시설의 위치선정과
설계, 그리고 이와 관련한 입장권 판로와 방송 네트워크를 구축하는?것
촉진
(Promotion)
판매 대상인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언론홍보, 광고, 대인판매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instance) 分析
다. ,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개념 글로벌 기업 사례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concept(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instance) 分析
[A+,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및 글로벌 기업의 사례 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학술도서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jejumihyang.co.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